150년 해적 역사 청산, 제4차 산업혁명 선도

벤쳐기업 해보셨습니까?

벤쳐란 . . 모험으로 . .

국가( 기술신용보증기금 ) 또는 해외 투자자가 보유기술을 심의한 결과, 성공할 경우 높은 수익율이 기대되어 사업초기에 수억원에서 수십억원을 투자받은 기업을 벤쳐기업이라고 합니다. 벤쳐기업의 천국은 미국 실리콘벨리, 이스라엘, 아일랜드, 벨기에 등 . .

미국 나스닥 기업에 이어 벤쳐기업 성공율 2위를 달리고 있는 이스라엘의 전체 인구는 1,300만명( 2021년 기준 세계인 중 0.16 % , 미국 유태인 : 650만명 )에 불과하지만 ‘세상을 바꾼다’라는 슬로건 아래 공학도들을 중심으로 10년 이상 20년 소요되는 기초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.

미국 실리콘밸리의 연구개발 프로젝트 성공율은 30 ~ 40% 수준.. 유태인이 창업한 경우 재기할 기회( 7전 8기 )가 부여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50%를 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.

반면에 대한민국의 연구개발 프로젝트의 성공율은 90% 수준입니다. 위정자들의 보이지 않는 강압에 눌려 그들의 임기( 5년 ) 이내에 성공할 수 있는 그야말로 땅 짚고 헤엄치기 수준의 ‘저질’ 연구만을 수행한 결과라고 사료됩니다.

유교문화, 체면문화 영향탓인 지 모르겠으나 한번 실패한 벤쳐기업 대표이사는 연구개발비에 대한 연대보증 족쇄를 죽는 날까지 차고 살아가야 하는 것이 작금의 실태입니다.

마치 복싱경기에서 한번 다운을 당한 경우 두 눈을 가리고 싸워야 하며, 두 다리까지 묶인 상태에서 대단히 강한 상대방을 때려 눕히고 세계 챔피언이 되어야 비로소 사람 대우해주는 비겁하기 짝이 없는 경제시스템 . .

벤쳐기업 대표이사의 보유 재산과 은행 계좌는 모두 차압당하고 당사자가 자연사하거나 자살하여도 그 후손들이 법원에서 상속포기 선언하기 전까지는 채무의무가 남게 되는 피도 눈물도 없는 ‘베니스의 상인’ 수준의 최악 시스템 . .

지금까지 150년간 운영되어 온 세계 모든 국가( 정부 )들의 경제시스템은 제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청산되어야 합니다. 이유는 해적들이 만들었기 때문에 자라나는 청년세대에게 적용한다는 것은 언어도단입니다.

현재 카이스트 교수로 부임하신 모교 지도교수님의 강의( 공업디자인 ) 내용입니다. 미국 NASA가 우주 무중력공간에서 철재구조물에 구멍을 만들어야 하는 난제에 부딛쳤답니다. 그 난제를 누가 해결했을가요?

아이러니하게도 학교 교육을 받아본 적이 없는 고물상 대표가 열( Heat, 담뱃불 )을 이용하는 방법을 제안했고 그 난제는 해결되었답니다.

현재 대기업에서 승승장구하는 직장인들에게 제안합니다. 정년( 통상 60세 )되고 후배에게 밀려나기 전에 창업하시기 바랍니다.

미래학자( 피터듀라커, 엘빈토플러, 버크민스터-퓰러 . .)들은 머지않은 장래에 국가( 정부 ) 또는 국경의 개념은 희박해지고, 세계 인류는 기업을 중심으로 재편성된다고 예고하고 있습니다. 당연히 국가공무원 역활은 자원봉사자들이 대신하게 될 것입니다.

벤쳐기업을 중심으로 통일기금( 1,100조원 이상 )이 조성되기를 희망합니다. 북한의 생산 노동력은 약1,700만명으로 투자금은 20 ~ 30년 이내 회수가 가능할 것입니다.

어두운 음시대가 저물면서 . .

맑고 밝고 훈훈한 양시대가 열리어 가고 있으며,

강자 독식 불평등 사회가 . .

정치, 종교, 학력, 인종, 지역을 초월한 공평 사회로 진급되어갈 것입니다.

해가 뜨기 직전에 가장 어둡다고 하는 여명기에 . .

2022년 6월

산전, 수전, 공중전까지 치르면서 22년간 우여곡절을 극복한 벤쳐기업 대표가 . .